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이슈 취업과 일자리

두루안, 2023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두루안(대표 김명락)이 14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3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고용노동부장관상 시상식'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머니투데이

'2023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고용노동부 장관상 시상식'에서 두루안 김명락 대표(오른쪽)가 고용노동부 상장 수상 후 고용노동부 이정한 고용정책실장(왼쪽)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이기범 기자 leek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가 후원하는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은 시대적 요구에 발맞춰 각 분야에서 고용안정, 복지 증대, 혁신경영을 통해 우수 일자리 창출 등에 앞장선 기업들을 선정해 그 공로를 기리고자 제정됐다.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한 두루안은 ICT 정보보호 솔루션을 선도하는 벤처기업으로 네트워크 통합보안 ShadowWall과 E-DRM Solution ShadowCube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두루안 UTM은 국내 유일의 통합도메인 기반 로그/통계를 제공하고, 카테고리별 사이트 차단기능 등 차별화된 편의성으로 SMB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두루안은 꾸준한 기술혁신으로 고용창출 증대에 적극 기여했으며 경영혁신을 통한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장관상을 수상했다.

두루안 UTM(Unified Threat Management)은 네트워크 보안 제품으로 외부 침입을 차단해 주며 DRM(Digital Right Management) 제품인 ShadowCube 는 문서와 도면을 암호화 해 내부 해킹이나 산업스파이로부터 문서와 도면을 보호해 준다. 증분백업 제품인 ShadowWall 은 데이터 손실에 대한 인프라임과 동시에 랜섬웨어의 공격으로 부터 완벽하고 효율적인 방어책으로 사용된다.

두루안 ShadowCube와 ShadowWall 모두 CC인증을 획득하였기 때문에 공공과 민간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두루안은 특히 독특한 클라우드 경쟁력을 갖고 있다. 두루안에서 개발된 모든 클라우드 솔루션은 판매되는 제품의 소프트웨어와 형상이 동일하다. ShadowCube 및 ShadowBackup 클라우드 제품과 수천 명 직원 규모의 기업이 사용하는 고객의 소프트웨어 형상이 동일하다.

김명락 두루안 대표는 "개발 초기 모든 클라우드 사용자가 제품 기능을 사용하도록 동일한 형상의 소프트웨어가 단독 이용하든 클라우드에서 사용되든 호환되게 개발했다"며 "두루안 클라우드 솔루션은 VM(Virtual Machine)을 사용하지 않고 하나의 VM으로 다수 고객을 수용할 수 있도록 개발해 비용과 관리 측면에서 효율성을 추구할 수 있다"고 말했다.

허남이 기자 nyheoo@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