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3 (금)

이슈 주목받는 블록체인 기술

미버스, 컴투스 '엑스플라'와 파트너십...블록체인 웹3 게임 확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사진=미투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투온 그룹의 블록체인 메인넷 '미버스'가 웹3 게임 생태계 확장을 위해 글로벌 메인넷 '엑스플라'(XPLA)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엑스플라는 컴투스 그룹을 비롯해 오아시스, 애니모카 브랜즈, YGG, 블록데몬, 구미(Gumi), 레이어제로 등 글로벌 웹3 기업들이 참여하는 레이어1 메인넷이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미니게임천국' 등 히트 IP(지식재산) 기반의 웹3 게임을 잇따라 온보딩하며 글로벌 웹3 콘텐츠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

미버스는 자체 메인넷을 기반으로 개발한 NFT(대체불가토큰) 마켓플레이스, 탈중앙화 거래소(DEX), 스캔, 브릿지 등 다양한 블록체인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캐주얼 전략 배틀 게임 '포켓배틀스 NFT 워'와 영웅 수집형 RPG 게임 'X 히어로즈 NFT 워'를 자체 메인넷에 온보딩한 후 시즌제로 운영 중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미버스와 엑스플라는 양사의 웹3 게임 콘텐츠와 블록체인 기술력을 공유하고 유저 참여형 이벤트를 공동 진행하는 등 블록체인 게임의 영향력을 넓혀 나갈 예정이다.

홍종호 미버스랩스 대표는 "블록체인의 대중화를 위해서는 '경쟁'보다 '협력'으로, '혼자'보다는 '함께'로 웹3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글로벌 메인넷 엑스플라와 같이 양사의 게이머들에게 더욱 다양한 게임 콘텐츠와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승한 기자 winone@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