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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9 (금)

스마트폰으로 키운 바나나가 집으로…앱테크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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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으로 키운 바나나가 집으로…앱테크 인기

[앵커]

스마트폰으로 게임만 해도 먹거리나 생필품이 주어진다면 어떨까요.

실제로 쇼핑 업체들에서 이런 게임을 속속 내놓고 있습니다.

비싼 물가에도 소소한 보상을 얻을 수 있어 소비자들도 만족합니다.

홍서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걷기만 해도 애플리케이션에 돈이 쌓입니다.

지난해 인스타그램에 이어 한국에서 가장 자주 사용된 다섯 번째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고물가 속에 소소한 돈이나마 벌 수 있어 쏠쏠합니다.

<최신혁 / 인천 부평구> "간식거리나 이런 것 사 먹는 것도 부담이 되는 상황인데 걸으면서라도 조금이라도 이득을 얻을 수 있으면…"

최근에는 가상으로 농사를 짓는 게임도 등장했습니다.

원하는 상품을 골라 물과 양분을 주는 건데, 일정 수량 수확하면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저도 스마트폰으로 바나나를 키워봤는데요.

총 280개 정도를 수확하면 상품을 교환할 수 있는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선식품 판매업체가 내놓은 게임은 출시 5개월 만에 80만 명이 이용했는데, 수확한 작물은 7천만 개에 달합니다.

클로버 잎을 모으면 생필품을 받을 수 있는 게임도 지난해 11월 출시 후 누적 접속횟수가 6,500만 회를 돌파했습니다.

<업계 관계자> "체감 물가가 여전히 높은 상황에 간단한 게임을 통해 실물 보상을 얻을 수가 있어서 고객분들의 만족도가 높은 상황이고요."

지갑이 얇아지면서 알뜰하게 포인트를 모으는 앱테크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홍서현입니다. (hsseo@yna.co.kr)

#고물가 #앱테크 #사이버농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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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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