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이사장 김형주)가 '2024년 제1차 KBIPA Web 3.0 리더스포럼'을 18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리더스포럼 회원을 비롯한 블록체인 기업과 산·학·연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기조발제자로는 EY한영에서 블록체인 관련 업무를 총괄하고 있는 이동기 파트너가 나섰다. 최근 주요 이슈인 '가상자산 회계처리 감독지침의 적용 범위 및 시사점'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이종명 다윈KS 대표가 '환전의 신기술: Digital(Crypto) ATM & POS'라는 주제로 회원사 실증사례를 발표했다.
특히 이번 포럼에는 태국 국립전자컴퓨터기술원(NECTEC) 연구진이 발표자로 참석했다. NECTEC은 국내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에 해당하는 태국 국립과학기술개발청(NSTDA) 산하조직이다. 현재 협회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농수산물 유통 체계 구축을 위한 기초 연구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은 “태국과 한국의 블록체인 산업이 더욱 번성하고 우리의 글로벌 파트너십이 더욱 돈독해지기를 기원한다”며 “그간 협회에서 러시아, 두바이, 필리핀, 베트남 등과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맺어온 것처럼 올해에는 보다 글로벌한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서정화 기자 spurify@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