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일런트 힐: 짧은 메시지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PS 공식 블로그)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2022년 국내 심의 결과가 발표되며 알려진 사일런트 힐 신작 ‘사일런트 힐: 짧은 메시지(Silent Hill: The Short Message)’가 드디어 출시됐다.
소니(SIE)는 1일 자사 온라인 신작 프레젠테이션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통해 코나미 신작 사일런트 힐: 짧은 메시지와 ‘사일런트 힐 2 리메이크(Silent Hill 2 Remake)’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사일런트 힐: 짧은 메시지는 1일부터 PS5에서 무료로 플레이 가능하다.
사일런트 힐: 짧은 메시지는 사일런트 힐을 기반으로 한 공포게임이다. 주인공은 주변 친구들의 괴롭힘에 투신했고, 깨어나보니 어두운 미지의 공간에 놓였다. 이후 SNS에 ‘마야’라는 동양인 소녀가 메시지를 보내고, 그녀의 지시에 따라 탐험을 시작한다. 전반적인 배경은 매우 어둡고, 피와 오물이 많아 혐오감과 공포심을 유발한다.
짧은 메시지의 주요 소재는 소셜 미디어 문화로, 현대 청소년들이 온라인에서 타인과 소통하는 방식과 이 과정에서 이뤄지는 괴롭힘 등을 다룬다. 영상에는 주인공을 비난하는 환청이 계속해서 등장하며, 욕설이 쓰인 다량의 쪽지, 벽을 뒤덮은 감시하는 눈 등을 통해 미디어 폭력에 대한 묘사가 강조됐다.;한편 블루버 팀에서 개발 중인 사일런트 2 리메이크 신규 플레이 영상도 공개됐다. 시리즈를 상징하는 마네킹과 간호사(너스) 등을 총과 근접 무기를 활용해 제압하는 장면이 연출된다. 다만 2022년 처음 발표된 이후 공개된 정보가 적었고, 이번에도 전투 위주 플레이만 선보여 일부 팬들은 아쉬움을 표하고 있다.
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