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디퍼아이, 인투스카이와 AI 반도체 드론 적용 협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인공지능(AI) 팹리스(반도체 설계) 전문기업 디퍼아이가 자체 개발 AI 반도체를 드론 분야에 적용해 사업영역을 다각화한다.

디퍼아이는 드론 제조 전문기업 ‘인투스카이’와 국산 AI 반도체 활용, 드론·로봇 융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아이뉴스24

디퍼아이가 자체 개발 AI 반도체를 드론 분야에 적용해 사업영역을 다각화한다고 1일 밝혔다.[사진=디퍼아이]




이번 MOU는 디퍼아이가 자체 개발한 AI 반도체를 인투스카이의 드론에 우선 적용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한다. 양사는 △드론의 저전력 엣지형 자율주행 기술 고도화 △드론 객체 인식·추적 기술 개발 △개발 기술을 적용한 드론 제품 개발·사업화 등에서 협업할 예정이다.

인투스카이는 농업·소방·건설·교육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용 드론을 전문으로 개발·제조·판매 중인 회사다. 항공우주경영시스템(AS9100)을 기반으로 한 드론에 특화된 제조공정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인투스카이의 누적 드론 판매량은 2500대 이상이다.

디퍼아이는 제품 개발 외에도 인투스카이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AI 실증사업을 비롯, 다양한 실증사업 과제에 함께 지원하는 등 보다 폭넓은 영역에서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양사는 교육용 드론의 사업화, 드론 경진대회 개최 등 국내 드론 생태계를 확대하기 위해 힘쓸 계획이다.

디퍼아이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단순히 드론용 AI 반도체 칩을 개발해 공급하는 역할을 넘어 양사 간 긴밀한 협업으로 사업 시너지를 일으키기 위해 체결됐다”며 “이를 통해 디퍼아이는 미래 주요 성장 산업인 드론 분야로 사업영역을 다각화해 국내 드론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