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남북관계와 한반도 정세

與, 경기·전남·충남북 공천 신청자 대상 면접심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촘촘한 면접 스케쥴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이 14일 여의도 당사에서 공천 면접 일정을 체크하고 있다. 2024.2.14 hama@yna.co.kr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15일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경기·전남·충북·충남 47개 지역구의 총선 공천 신청자를 대상으로 3일차 후보자 면접을 진행한다.

충남 홍성·예산에서는 4선 홍문표 의원과 강승규 전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 등이 면접을 본다.

충남 논산·계룡·금산에서는 6선을 지낸 이인제 전 의원, 박찬주 전 육군 대장, 박근혜 정부 시절 청와대 사이버안보비서관을 지낸 신인섭 전 육군 준장 등이 면접에 참석한다. 이 지역구는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김종민 개혁신당 최고위원이 현역 의원이다.

충북 청주 상당 면접에서는 국회 부의장이면서 당내 최다선(5선)인 정우택 의원과 윤갑근 전 대구고검장이 함께 면접 심사를 받는다.

충북 충주에서는 현역인 이종배 의원과 이동석 대통령실 행정관 등이, 충북 제천·단양에서는 현역인 엄태영 의원과 최지우 전 대통령실 행정관 등이 면접을 본다.

공관위는 전날 면접을 본 경기·인천 지역의 지역구 중 단수 공천 지역도 이날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pc@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