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하나은행, 연금 VIP를 위한 전문 대면상담 채널 오픈...'연금 더 드림 라운지' 여의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23년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등 전국 5개 영업점 오픈 완료

"손님의 소중한 노후자산 체계적 관리"

하나은행이 지난 14일 여의도PB센터지점에 연금 VIP 손님을 위한 전문 대면 상담 채널인 '연금 더 드림 라운지'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포인트경제

이날 여의도PB센터지점에서 열린 오픈식에 참석한 조영순 연금사업단 부행장(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 김영훈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사진 왼쪽에서 다섯 번째), 유관부서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연금 더 드림 라운지'는 1억 원 이상 IRP·DC 연금자산을 보유한 개인손님을 대상으로 연금상품 운용 내역 진단 연금상품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연금관리 컨설팅을 통한 은퇴설계서비스 제공 등 손님의 안정적인 노후준비를 위해 마련된 전문 상담센터다.

지난해 CLUB1PB센터지점 영업1부PB센터지점 부산 International PB센터 대구중앙지점 광주금융센터지점 등 전국 5개 영업점 내에 오픈했으며 연금관리뿐만 아니라 세무 ‧ 부동산 ‧ 상속 ‧ 증여 등 자산관리 전 분야의 전문가와 연계한 하나은행만의 특화된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여 손님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손님을 위해 은행권 최초로 유선상담 채널인 '연금손님관리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손님을 대면하는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모바일 연금닥터 서비스 AI연금투자솔루션 등 비대면 채널에서도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손님의 퇴직연금 수익률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하나은행 연금사업단 관계자는 "손님의 소중한 노후 자산을 체계적으로 관리 받을 수 있도록 향후에도 손님과의 접접을 지속적으로 넓혀 나가겠다" 며 "하나은행을 믿고 맡겨주신 연금 손님의 건강한 노후 설계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차별화된 손님관리서비스를 기반으로 2023년 IRP와 퇴직연금 DC 원리금비보장 상품 수익률에서 시중은행 1위라는 우수한 성적을 거뒀으며 이를 바탕으로 2023년 한 해 동안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액 6.4조원 시현하며 금융권에서 가장 높은 실적을 달성했다.

포인트경제 김민철 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포인트경제. Chemistry is everywher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