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0 (금)

이슈 질병과 위생관리

보은군, 일손 부족 취약계층 농가 위한 '2024년 상반기 일손지원기동대'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보은군은 일손이 부족한 군내 취약계층 농가를 지원하기 위한 '2024년 상반기 일손지원기동대' 근로자를 모집한다고 이달 16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일손지원기동대는 재난 및 질병 등으로 일손이 부족한 영세농가 및 취약계층 농가 등에 3인 1조로 꾸려진 기동대를 지원해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한 사업이다.

신청대상자는 일할 능력 있는 20세 이상 75세 이하 군민으로 조장 3명, 조원 6명 등 모두 9명을 모집해 4월부터 본격적인 농가 일손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희망자는 오는 29일까지 관련 서류 지참해 군청 경제전략과 일자리지원팀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아울러 일손이 부족한 농가는 수시로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에 신청하면 된다.

지원 대상은 ▲재난·재해·부상·질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 ▲만 75세이상 고령 농가, 여성 농가, 장애인 농가 등 취약계층 농가 ▲인력난을 겪고 있는 쌀 3㏊, 과수 1㏊, 화훼 0.3㏊, 채소 1.5㏊ 미만 등을 경작하는 소농 등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은군청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군청 경제전략과 일자리지원팀(043-540-3537)에 문의하면 된다.

곽동순 군 일자리지원팀장은 "성공적인 2023년 사업추진에 이어 2024년 또한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상반기 일손지원기동대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군은 영세·취약 농가 등에 344회 투입해 농가에 생계안정을 도모하는 등 큰 버팀목이 됐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보은군청 보도자료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