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3 (화)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아프리카TV, 철권 8 국내 첫 공식 대회 개최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메카

▲ 2024 ATL 대회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아프리카TV)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TV에서 '철권 8(Tekken 8)'으로 진행되는 국내 첫 공식 e스포츠 대회가 진행된다.

아프리카TV는 오는 24일과 25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 아프리카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철권 8 공식 대회인 ‘2024 철권 8 아프리카TV 철권 리그(이하 ATL)'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ATL 이벤트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공식으로 후원하는 철권 8 국내 첫 공식 e스포츠 대회다.

이번 ATL 이벤트에서는 게임 체험, 3 대 3 팀 이벤트, 연승전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그 중 3 대 3 팀 이벤트 매치의 경우, 3인 1팀 팀배틀 형식으로 진행되며, 승자가 계속해서 경기를 펼치는 승자연전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 매치에는 철권 프로 선수들과 인플루언서들도 팀을 꾸려 경기에 참가한다.

이벤트 1일차인 24일에는 예선 및 토너먼트를 진행해 2일차 무대에 진출할 4팀이 정해진다. 이어지는 25일에는 4강전을 펼쳐진 후, 3/4위전과 결승전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벤트 총 상금은 2,000만 원이며, 우승팀에게는 1,000만 원이 수여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철권 8을 플레이할 수 있는 체험존이 운영될 예정이며, 25일에는 1대 1로 대결을 펼쳐 연승한만큼 경품을 지급하는 연승전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연승전 이벤트는 현장을 방문한 관객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ATL 이벤트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ATL 공식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