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희비 갈렸던 스몰더 기용, LCK CL 6주차 돌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메카

▲ 2024 LCK 챌런저스 리그 6주차에 맞붙는 kt 롤스터(상)과 디플러스 기아(하) (사진제공: 한국e스포츠협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2군 리그인 2024 LCK 챌린저스 리그(LCK Challengers League, 이하 LCK CL) 스프링이 26일 6주차 경기에 돌입한다.

지난 5주차에는 선두를 지키다 3위로 내려갔던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가 2연승을 거두며 1위를 탈환했다. 이어서 kt 롤스터가 6연승으로 4위에서 2위로 올라갔다. 한화생명e스포츠가 3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광동 프릭스는 1위에서 4위로 내려갔다. 최상위권 순위가 요동치며 중위권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5주차는 14.3 패치로 진행되면서 새로운 챔피언 '스몰더'가 등장했다. 지난 19일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 '슬레이어' 김진영이 스몰더를 처음으로 기용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지만, 팀을 승리로 이끌지는 못했다. 반면에 23일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 '바이탈' 하인성은 스몰더의 강력한 화력으로 펜타킬을 달성하며 팀의 승리를 견인했다.

6주차는 26일 오후 2시 kt 롤스터와 디플러스 기아의 경기로 시작한다. kt 롤스터는 6연승을 달성하며 파죽지세로 2위를 차지했다. 디플러스 기아도 2연승을 달성하며 중위권 경쟁에서 더 위로 올라갈 기회를 호시탐탐 노리고 있다. 최근 좋은 기세를 보여주고 있는 두 팀 중 연승을 이어갈 팀은 어디냐가 관건이다.

이어서 오후 4시 30분에는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와 한화생명e스포츠가 대결하고, 오후 7시에는 T1 이스포츠 아카데미와 OK저축은행 브리온이 맞붙는다. 27일에는 오후 5시부터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와 피어엑스 유스가 대결하고, 오후 7시 30분에는 광동 프릭스와 DRX가 출전한다.

LCK CL은 매주 월, 화 WDG e스포츠 스튜디오에서 오프라인 경기로 열리며,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 가능하다. 종일권과 일반석으로 나누어 구입할 수 있으며, 종일권은 해당 경기일 첫 경기 기준 96시간 전부터, 일반권은 해당 매치 시작 72시간 전부터 구입할 수 있다. 생방송은 네이버e스포츠, 아프리카TV,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아울러 매주 목, 금에 하는 비방송 경기는 온라인으로 오후 2시에 일괄 방송하며, 코스트리밍으로 '뉴클리어' 신정현과 '린다랑' 허만흥이 선택적으로 온라인 중계를 맡는다.

자세한 내용은 LCK 챌린저스 리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24 LCK CL은 LCK 리그 법인이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운영하며, WDG가 방송 제작, 우리은행이 후원사로 참여한다.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