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스마트폰 소식

[MWC24] 삼성 갤럭시링 '활력 점수', 갤럭시 워치 6 시리즈에도 적용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삼성전자가 26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한 MWC2024에서 갤럭시 링을 공개했다. 갤럭시 링의 기능 가운데 하나인 '활력 점수'는 갤럭시 워치 6 시리즈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삼성의 새로운 웨어러블 제품인 갤럭시 링은 수면 중에도 착용할 수 있고, 반지 안쪽 면이 손가락을 감싸 세밀한 건강 데이터 측정이 가능하다. 갤럭시 링에 도입된 새로운 건강 관련 기능 중 하나는 이른바 활력 점수다.

활력 점수는 AI에 기반해 수면·심장박동 등 다양한 신체·정신 데이터를 수집해 개인화된 건강 가이드를 제공하는 지표다. 사용자는 활력 점수를 통해 건강 관련 통찰을 얻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갤럭시 링에는 사용자가 건강 관련 목표를 설정하면 이를 독려하는 부스터 카드 등 새로운 헬스 기능도 제공된다.

IT매체 샘모바일에 따르면 활력 점수를 비롯해 새로운 건강 관련 기능은 갤럭시 링 뿐만 아니라 갤럭시 워치6 시리즈에도 사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다만 해당 매체는갤럭시 워치 6 시리즈에서 활력 점수를 이용하려면 최신 스마트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와 페어링한 경우에만 작동할 것이라 진단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 링에서 선보인 새로운 건강 기능을 토대로 삼성 헬스 생태계를 확장할 계획이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