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불법드론 잡는다'…KT, 카이투스와 맞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KT는 카이투스테크놀로지(KAITUS)와 함께 이달 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2024 드론쇼 코리아'에 참가해 안티드론 솔루션을 선보였다.(KT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윤주영 기자 = KT(030200)는 카이투스테크놀로지(KAITUS)와 함께 이달 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2024 드론쇼 코리아'에 참가해 안티드론 설루션을 선보인다.

7일 KT에 따르면 이 드론쇼는 산업통상자원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국토교통부·국방부·부산시가 공동 주최한 아시아 최대 규모 드론 전시회다.

KT와 KAITUS가 선보인 안티드론 기술은 테러, 범죄, 사생활 침해 등에 쓰이는 불법 드론을 무력화하는 것이다. 카이투스는 그물 포획형 안티드론 설루션을 제공 중이다.

양사는 치안 드론 산업의 성장에 발맞춰 1월 관련 기술 업무협약(MOU)을 맺고 이번 협동 전시에 참가했다.

KT는 안티드론 시스템이 국내 환경에서 잘 작동하도록 5G·LTE 기반 유심(USIM) 등 기술을 제공한다.

KT는 사물인터넷(IoT)·인공지능(AI)·보안 역량을 적용해 안티드론 설루션을 고도화하겠다는 계획이다.

legomast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