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끊이지 않는 성범죄

[단독] '체육계 미투 1호' 김은희 의원, 국민의미래 비례 신청…현역 첫 사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태훈 박서영 기자 = 비례대표인 김은희 국민의힘 의원이 8일 국민의힘 비례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 비례대표로 4·10 총선에 도전한다. 현재까지 국민의힘 현역 의원 가운데 국민의미래 비례신청을 한 의원은 김 의원이 처음이다.

김 의원은 이날 오후 뉴스핌과의 통화에서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후보를 신청한 게 맞다"고 밝혔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김은희 국민의힘 의원이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411회 국회(임시회) 제04차 본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4.01.09 leehs@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 의원은 국민의미래 비례 신청을 한 이유에 대해 "아시다시피 제 임기가 짧은 것도 있고, 주위에서 응원도 많이 해주셨다"라며 "제가 가지고 있는 전문 영역에 대해서도 확장성을 많이 가지고 있어서 당에 도움이 되는 방법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해서 용기를 냈다"고 설명했다.

'체육계 미투 1호'로 꼽히는 김은희 의원은 지난 2018년 초등학생 시절 코치로부터 성폭력 피해를 입은 사실을 밝혔으며, 지난 총선에서 자유한국당(국민의힘 전신) 청년 인재로 영입된 바 있다.

김 의원은 허은아 전 의원이 의원직 상실(탈당)에 따라 비례대표 의원직을 승계했다.

국민의미래에 따르면 공관위는 오는 9일까지 비례대표 후보자 추천 신청을 받는다. 공관위는 공천 신청자를 평가한 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비례대표 후보자 등록 기간인 22일 전까지 비례대표 후보를 확정할 계획이다.

taehun02@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