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이슈 경찰과 행정안전부

의왕시, 행안부 2023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유공 국무총리 표창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사진=의왕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 의왕시가 최근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3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13일 시에 따르면,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범국가적인 총력 재난대응 체계 확립과 신속한 대처 능력을 높이고자 매년 추진하는 통합훈련으로, 2023년에는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등 335개 기관이 참여했다.

시는 2023년 10월 27일 현대자동차 의왕연구소에서 재난안전대책본부장(시장) 주재로 긴급구조기관인 의왕소방서와 재난대응 유관·민간기업, 시민단체 등 21개 기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훈련을 실시했다.

아주경제

[사진=의왕시]




당시 훈련에서 시는 행정안전부 중점사항을 반영한 토론·현장훈련의 실시간 연계는 물론, 경기도와 의왕시 재난안전대책본부와의 영상회의를 거쳐 실전에 대비할 수 있는 역량을 높였다.

특히, 신속한 상황전파를 위한 재난안전통신망(PS-LTE) 이용으로 재난발생 시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를 완벽하게 구축하는 한편, 각종 홍보매체를 통해 훈련 분위기를 조성한 점도 높이 평가 받았다.

김성제 시장은 “이번 국무총리 표창은 실질적인 재난대응체계 구축이라는 안전한국훈련의 목표를 향해 모두가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훈련을 통해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 의왕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아주경제=의왕=박재천 기자 pjc0203@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