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치료제 개발과 보건 기술

이뮤니스바이오, 자가NK세포치료제 위장관암 임상 1/2a상 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김종한 교수팀이 PI로 임상 진행

면역세포치료제를 복강에 직접 투여하는 첫 번째 사례

[이데일리 김새미 기자] 이뮤니스바이오는 복막전이가 확인된 위장관암 적응증에 대한 자가 자연살해(NK)세포치료제 ‘MYJ1633’의 임상 1/2a상을 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데일리

의약품제조·품질관리기준(GMP) 인증 시설에서 치료제를 제조하는 배양원 (사진=이뮤니스바이오)


이번 임상시험책임자(PI)인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김종한 교수팀은 이미 복막전이를 동반한 진행성 또는 재발성 위암에 대해 기존 항암제를 복강 내에 직접 투여하는 치료법 임상 연구를 진행 중이다. 김종한 교수팀은 이번 임상을 통해 NK세포치료제를 복강 내에 투여하는 치료법으로 확대하고자 한다.

이번 임상은 면역세포치료제를 복강에 직접 투여하는 첫 번째 사례로 2차 표준 항암치료 요법에 실패한 위암, 대장암 환자 중 복막전이가 확인된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시험약인 ‘MYJ1633’을 1주 간격으로 총 5회 복강 내 투여(IP)를 통해 회당 20억 이상의 세포를 단독 투여하며 안전성과 유효성을 확인한다.

MYJ1633은 활성화된 자가NK세포치료제로 이번 임상뿐만 아니라 위암, 유방암, 대장암 등을 적응증으로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

강정화 이뮤니스바이오 대표이사는 “복막전이 위암은 현재까지도 뚜렷한 치료법이 없어 고식적 치료에 기대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임상을 통해 복막전이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기회와 희망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