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소비심리와 경제상황

체코맥주 코젤, FUN한 마케팅으로 소비심리 저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체코맥주 코젤이 코젤만이 보유한 특유의 달콤하고 쌉사름한 맛을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8월 코젤은 프랜차이즈 커피 브랜드 엔제리너스와 협업을 맺고 '아메리치노 코젤다크', '아메리치노 코젤제로'. '다크시나몬 케이크' 등 코젤 맥주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카페 메뉴를 개발해 소비자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에 힘입어 올해는 CU, 홈플러스 등 유통업체와 협업한 이색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CU와는 '코젤과 함께하면 더 잘 어울리는'이라는 컨셉트 아래 '코젤 체다치즈육포', '코젤 시나몬육포', '코젤 시나몬 트위스트', '코젤 흑당 시나몬콘', '코젤 흑당 시나몬쿠키바' 등 총 5종의 간식류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코젤 특유의 진한 시나몬 향과 달콤한 흑당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코젤과 함께 즐기면 더욱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코젤 맥주 4개 번들 구매 시 무료로 제공되는 흑당 시나몬 트위스트는 SNS 등 소비자들 사이에서 코젤 맥주와 페어링하기에 제격이라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이 외에도 홈플러스와 함께 '코젤다크 시나몬 슈가 팝콘', '코젤화이트 치즈 팝콘'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다.

체코맥주 코젤은 특별한 순간에도 함께하기 위한 '코젤'임을 알리기 위해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겨냥해 스페셜 패키지를 제작하는 등 '데이 마케팅'에 집중했다.

앞서 2월에는 밸런타이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맞아 '코젤 변온잔 패키지'를 한정 출시했다. 'Love, from Kozel 코젤과 함께하는 특별한 순간'이라는 슬로건 아래 제작된 이번 패키지는 '다크', '화이트', '다크&화이트' 등 총 3종이다.

각 패키지는 코젤 다크, 코젤 화이트 등 코젤맥주 500ml 4캔과 하트 변온잔 1개로 구성됐으며, 1만원대 초반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코젤은 오는 3월 31일까지 한정 패키지 출시 기념 소비자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참여 방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코젤과 함께한 순간을 찍은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한 뒤, 코젤 맥주 공식 인스타그램 내 이벤트 페이지에 직접 접속하거나 QR코드를 통해 게시물 링크를 입력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코젤과 함께하는 제주도 여행권' 등 풍성한 상품을 제공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