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국방과 무기

북 "신형 중장거리 극초음속 미사일 고체엔진 지상시험 성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북한이 신형 중장거리 극초음속 미사일용 고체연료엔진 지상분출시험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미사일총국과 산하 발동기연구소가 어제(19일) 오전과 오후 평안북도 동창리 서해위성발사장에서 중장거리급 극초음속 미사일에 장착할 다단계 고체연료 엔진 지상분출 시험을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중앙통신은 이번 시험이 대성공했다면서, "신형 중장거리 극초음속 미사일 무기체계 개발 완성의 시간표가 확정됐다"고 밝혔습니다.

김정은 총비서도 동창리에서 엔진 시험을 참관했습니다.

김정은은 이 무기체계의 군사 전략적 가치가 "대륙간탄도미사일에 못지않게 중요"하다면서 "적들이 더 잘 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김정은은 또, 8차 노동당대회가 제시한 전략무기 부문 개발과제들이 훌륭히 완결된 데 대해 대만족을 표시했다고 중앙통신은 전했습니다.

북한은 지난해 11월 신형 중거리탄도미사일용 고체엔진 지상시험을 실시했고, 올해 1월 이 엔진에 극초음속 탄두를 장착한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바 있는데, 이번 시험은 기존 시험을 바탕으로 다시 중장거리 고체엔진의 성능을 검증한 것으로 보입니다.

북한이 이번 시험을 대성공이라고 한 만큼, 조만간 신형 중장거리 고체엔진을 장착한 극초음속 미사일의 발사가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안정식 북한전문기자 cs7922@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