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슈퍼솔루션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슈퍼마이크로 한국 총판인 슈퍼솔루션은 슈퍼마이크로가 금주 진행되는 Nvidia GTC행사에 총 4개의 세션을 통해 슈퍼마이크로만의 솔루션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이번 'GTC 2024'는 팬더믹 이후 처음 대면으로 진행되는 세계 최대 인공지능(AI) 컨퍼런스로 3월 18일부터 21일까지 미국 새너제이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아울러 생성AI와 가속컴퓨팅, 로보틱스 등을 중심으로 항공우주, 농업, 금융 서비스, 헬스케어 등 산업 전반에 1000개 이상의 기업들이 참여 중이며 차세대 기술 쇼케이스를 통해 AI 하드웨어의 미래를 엿볼 수 있고, LLM 교육을 위한 액체 냉각 및 클러스터 수준 아키텍처와 같이 AI 데이터 센터를 정의하는 핵심 기술을 확인할 수 있다.
슈퍼마이크로는 최신 GPU 시스템 및 데이터 센터 랙을 포함한 최첨단 AI 및 가속 컴퓨팅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준비했다.
슈퍼마이크로 세션 중에 '액체냉각 솔루션을 통한 밀도와 효율성의 AI 인프라 혁신'과 '가속화되는 AI 데이터 파이프라인'이 가장 기대되는 세션 중 하나로 뽑힌다.
'액체냉각 솔루션을 통한 밀도와 효율성의 AI 인프라 혁신' 세션에서는 데이터 센터가 액체 냉각 인프라를 선택하기 시작한 이유를 살펴보고, 액체 냉각의 주요 구성 요소를 간략하게 다루며 액체 냉각 배포에 대한 개요를 제공한다. 또한 실시간 추론 워크로드부터 LLM 기본 모델 교육에 이르기까지 AI 전력 비용의 몇 가지 예를 소개하고 액체와 공냉식 AI 인프라의 비용 편익 분석을 제시한다.
'가속화되는 AI 데이터 파이프라인' 세션에서는 Weka.io, OSNexus, Quantum ActiveScale 및 Qumulo와 같은 파트너의 파일 및 개체 스토리지 솔루션과 함께 고성능 플래시 기반 스토리지 서버 및 고용량 디스크 스토리지 서버를 사용하는 AI 스토리지 솔루션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며, 25PB AI 최적화 스토리지 구현이 머신 비전 및 웨이퍼 검사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기 위해 선도적인 반도체 제조 회사에 배포된 방법과 유사한 스토리지를 다른 애플리케이션에 배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슈퍼솔루션 관계자는 “'GTC 2024'는 기술과 커뮤니티의 융합에 대한 강연을 통해 지식을 공유하고 혁신을 촉발하는 협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행사 될 것”이라고 전했다.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