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이슈 제 22대 총선

조정훈 “총선 직전에 이종섭 수사?…공수처, 민주당 하수기관 전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 인터뷰

“과거 민주당과 달라진 이재명은 국민 배반”

[이데일리 김기덕 기자] 22대 총선에서 서울 마포갑에 출마하는 조정훈 국민의힘 의원은 26일 “총선을 직전에 두고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이종섭 호주대사를 소환해 조사를 할 수도 있다”며 “만약 그랬다면 공수처는 더불어민주당의 하수 기관으로 전락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조 의원은 이날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 인터뷰에서 “(해병대 채 상병 사망사건 수사 외압 의혹을 받는) 이 대사가 법적인 절차를 밟아야 한다”면서도, “다만 총선을 앞두고 공수처가 정치 수사를 하면 국민들로부터 완전히 외면을 받을 수 있고, 독립적인 수사는 물 건너갔다고 볼 수 있다”고 지적했다.

조 의원은 의대 정원 확대 관련 정부와 의료계가 갈등을 겪는 것에 대해선 “양측 모두 한 발자국씩 물러날 준비를 해야 한다”며 “대원칙으로 의사라는 전문직이 더 필요하지만 이 문제를 어떻게 빨리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지 의사분들이 대안을 만들어 정부에 제시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조 의원은 최근 출마 지역구인 마포 경의선숲길에서 선거 유세 중인 이재명 민주당 대표를 만난 일화를 공개하기도 했다. 당시 조 의원은 지지자들과 플로깅(조깅을하 하며 쓰레기를 줍는 운동)을 하는 상황에서 이 대표에게 인사를 건네려 했지만 이뤄지지 못했다. 이 대표는 그 자리에서 선거 유세를 하며 “배신하는 정치는 기본적으로 인정받기 어렵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를 두고 지난 21대 총선에서 민주당의 비례위성정당인 더불어시민당 출신인 조 의원이 국민의힘으로 당적을 옮긴 것을 저격하는 발언이라는 해석도 나왔다.

조 의원은 “(이 대표의 발언은) 전적으로 조폭의 언어”라며 “이 대표가 배반한 대상은 국민이다. 예전 김대중·노무현 대통령의 민주당과 너무나 달라져 버린 민주당에 대한 제 발언들을 한번 곱씹어 보셨으면 한다”고 저격했다.

이데일리

조정훈 국민의힘 의원.(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