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영상]"정치 개같이" "범죄자가 지배"···비난 쏟아낸 한동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재명·조국 감옥 가기까지 3년 너무 길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대위원장은 22대 총선의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28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를 겨냥한 거친 발언들을 쏟아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서대문구 신촌과 오후 왕십리역 광장에서 유세차량에 올라 "어떤 국회의원들이 제가 장관할 때 '왜 이렇게 정치적이냐' 해서 '당신은 왜 자기 직업을 비하하느냐. 정치인이 직업 아니냐"고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치를 개 같이 하는 사람이 문제지 정치 자체는 죄가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그는 이 대표와 조 대표를 '범죄자 집단'으로 규정하고 "범죄자들이 여러분을 지배하지 못하게 해 달라"며 "뻔뻔한 범죄자들이 지배하는 나라에는 미래가 없다"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이·조(이재명·조국) 심판이 민생"이라며 “두 사람의 유죄판결이 확정돼서 감옥에 가기까지의 3년이 너무 길다”고 날카롭게 대립각을 세웠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의 “정부의 남은 임기 3년이 길다”는 발언에 맞불을 놓은 것이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대문 등 서울 강북 지역에서 진행한 유세에서 4·10 총선에 대해 “대한민국이 전진하느냐, 후진하느냐, 융성하느냐, 쇠퇴하느냐, 공정해질 것인가, 범죄자들의 지배를 받을 것인가를 결정하는 선거”라며 이같이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유세 현장마다 이 대표와 조 대표를 ‘범죄자’로 규정하며 강한 어조로 비판했다. 그는 “우리는 민생개혁, 정치개혁을 할 것”이라며 “그 전제조건으로 범죄자 세력이 여러분 같은 선량한 시민을 지배하는 것을 막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재명, 조국 대표는 '정부의 남은 임기 3년이 길다, 끌어내리겠다'고 한다"며 "도대체 어떤 국회의원들이 그렇게 노골적으로 전복을 이야기하나. 두 대표가 경쟁적으로 조롱하듯이 정부를 뒤집겠다고 한다"고 맹비난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현영 민주당 선대위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선거에 이기기 위해서 집권여당 대표로서의 품위마저 내버리기로 했나"라며 "합리적인 논거와 품격 있는 언어로 해야 한다"고 응수했다.

오승현 기자 story@sedaily.com김수호 인턴기자 suho@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