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코빗, 비트코인 반감기 앞두고 '카운트다운 이벤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박건도 기자]
디지털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박건도 기자] 원화거래소 코빗이 이달 예정된 비트코인(BTC) 반감기를 앞두고 카운트다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빗은 카운트다운 이벤트를 통해 오는 21일까지 자사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을 누적기준 10만원 이상 매수한 고객 중 420명을 추첨해 1만원 상당 비트코인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비트코인 반감기는 비트코인 채굴에 성공하는 블록마다 지급되는 보상이 절반으로 줄어드는 현상을 말한다. 21만 블록마다 발생하는데 대략 4년 주기로 도래한다. 비트코인 네트워크는 이미 2012년, 2016년, 2020년까지 세 차례 반감기를 겪었고 이달에 네 번째 반감기가 예정돼 있다.

김일권 코빗 사업개발실장은 "비트코인 반감기는 예전부터 가상자산 업계와 투자자들 모두가 관심 있게 지켜보는 사안"이라며 "코빗의 비트코인 반감기 카운트다운 이벤트를 통해 가상자산 투자자들이 비트코인 자체 특징 및 향후 가격 변동성에 관해서 공부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트코인 반감기 기념 카운트다운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참여 방법은 코빗 공식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