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9 (수)

여성용품 닮은 中기차역…“생리대라고 왜 말을 못해” 말 나온 이유 [차이나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북난징역 조감도. [중국 웨이보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나은정 기자] 중국 장쑤성 난징시가 착공 예정인 한 기차역의 모양이 여성용품인 생리대를 닮아 중국 누리꾼의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16일(현지시간) 영국 BBC방송에 따르면 난징시는 올해 상반기 중 착공할 난징북역 조감도를 공개하면서 시의 명물인 매화꽃에서 영감을 받은 것이라고 알렸다.

난징에서는 매년 봄 매화 축제가 열리며, 매화 약 4만 그루가 밀집한 매화산도 자리 잡고 있다.

하지만 중국 누리꾼들은 이 기차역의 모양이 매화보다 생리대를 닮았다며 쓴소리를 쏟아냈다.

한 누리꾼은 웨이보(중국판 엑스)에 "이것은 거대한 생리대"라며 "매화처럼 보인다고 말하는 것은 민망한 일"이라고 꼬집었다. 해당 글은 수백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다른 누리꾼은 "우리는 모두 생리대라고 바로 말할 수 있는데, 건축가들은 왜 그럴 수 없는 걸까요"라고 지적했다. 매화 꽃잎은 5~6개인데, 설계도상 꽃잎 모양은 4개뿐이라 매화로 볼 수 없다는 비판의 목소리도 나왔다.

관영 매체 난징데일리에 따르면 예비 설계안은 장쑤성 정부와 중국 국영 철도 그룹에 의해 승인됐다. 건설에는 200억위안(약 3조8160억원)이 들어갈 것으로 추산되며, 2028년 초 완공시 매년 승객 3650만명이 이용하는 난징시 최대 역사가 된다.

헤럴드경제


betterj@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