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금값 상승에 라온시큐어 '옴니원 NFT' 월활성이용자 1만명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유틸리티 대체불가토큰(NFT) 마켓플레이스 ‘옴니원 NFT’가 금 NFT 매매의 폭발적 증가에 힘입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 이정아)는 옴니원 NFT 3월 판매액이 전월대비 231% 증가하고, 같은 달 월활성이용자수(MAU)는 처음으로 1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옴니원 NFT 3월 판매액은 전달 판매액 증가율(52.1%) 대비 4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이에 힘입어 1분기 판매액도 전년동기 대비 120% 늘었다. 연간 NFT 판매액은 4억원을 넘어섰으며, 누적 NFT 거래 건수도 1500건 이상을 상회했다.

옴니원 NFT 마켓플레이스 내 개인간거래(P2P)도 최근 최고 거래가를 연일 경신하면서 금 NFT 보유 고객 간 2차 거래도 누적 거래 금액 1억원을 기록했다.

최근 국제 금값이 올해 초와 비교해 10% 이상 상승하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 라온시큐어는 금 시세가 높아짐에 따라 금 투자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몰리면서 금 NFT에 대한 관심으로도 이어지는 것으로 보고 있다.

라온시큐어 옴니원 NFT는 한국조폐공사 순금을 온·오프라인 최저가로 구매하고 개인 간 거래할 수 있는 물 기반 유틸리티 NFT 전문 마켓플레이스다. 옴니원 NFT에서 금 NFT 구매와 동시에 실물 금이 한국조폐공사 금고에 안전하게 보관되며, NFT 소유자가 원할 때는 언제든지 실물 금을 받아볼 수 있다.

KRX금시장 공인 품질 인증기관인 한국조폐공사가 품질(999.9‰ Fine Gold)을 보증하는 골드바를 온·오프라인 최저가로 살 수 있기 때문에, 구매 후 개인 간 2차 거래에 대한 관심도 높다는 설명이다.

한편, 옴니원 NFT ‘놓칠 수 없는 골드바 파격 할인 10%’ 프로모션은 다음달 17일까지 공휴일과 기념일을 제외한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오전 10시에 진행하고 있다. 매 회차마다 오픈 즉시 완판 행진이 이어지는 중이다.

박종근 라온시큐어 CX실장은 “안전자산인 금에 대한 선호 증가와 함께 최근 금 가격이 사상 최고치를 연일 경신하면서 실물 금과 결합된 유틸리티 NFT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옴니원 NFT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며 “옴니원 NFT는 디지털 아트와 금이 결합된 머지드 NFT 등 다양한 형태의 실물 기반 NFT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유틸리티 NFT의 투자 가치를 더욱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