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원주시, 범시민 안전문화운동 합동캠페인 전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4. 17(수), 문화의 거리 일원, 18개 유관기관·시민단체 등 100여 명 참여

스포츠서울

원강수 원주시장이 17일(수) 15시 문화의 거리 일원에서 ‘범시민 안전문화 운동 합동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원주시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ㅣ원주=김기원기자] 원주시는 국민안전주간(2024. 4. 15.~4. 21)을 맞아 시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17일(수) 15시 문화의 거리 일원에서 ‘범시민 안전문화 운동 합동 캠페인’을 진행했다.

원강수 원주시장 및 공무원, 원주소방서·원주교육지원청·고용노동부(원주지청) 등 9개 유관기관과 강원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안전추진회·의용소방대연합회 등 9개 시민단체에서 총 100여 명이 참여했다.

안전 관련 홍보물을 배부하며 안전사고 예방 거리 캠페인을 전개했다.

스포츠서울

원강수 원주시장이 17일(수) 15시 문화의 거리 일원에서 열린 ‘범시민 안전문화 운동 합동 캠페인’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원주시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관·시민단체장이 참여하는 올해 첫 ‘범시민 합동캠페인’은 국민안전주간에 매년 1회씩 연례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안전사고 피해 예방을 위해서는 평소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 제고가 꼭 필요한 만큼, 캠페인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유관기관 및 시민단체 30여 명과 함께 매월 안전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