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엔씨소프트, 국제 학술대회 ‘ICASSP’에 논문4편 게재...'AI 경쟁력 입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고용준 기자] 엔씨소프트가 AI 분야 최대 규모 학술대회 ICASSP에 AI 응용 기술 및 멀티모달 관련 논문 4편을 게재해 국제 학술대회서 AI 경쟁력을 입증했다.

엔씨소프트는 18일 AI 분야 최대 규모 국제학술대회 ‘ICASSP 2024’에 논문을 게재했다고 밝혔다.

ICASSP는 매년 전 세계 각국에서 개최되는 국제학술대회다. 올해는 49회를 맞아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행사에는 전 세계 과학자 4000여 명이 참석해 신호처리 기술을 비롯한 각종 멀티모달 생성형 AI 기술을 발표한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ICASSP 2024’에 멀티모달 언어모델의 시각적 환각 현상 완화, 열악한 환경 속 얼굴 인식 정확성 개선, 사용자 음성을 깨끗하게 걸러내는 호출어 인식 모델, 얼굴 이미지에 맞는 가상 음성 생성 시스템 등 총 4편의 논문을 게재했다.

엔씨소프트가 발표한 논문들은 실질적 활용을 위한 ‘AI 응용 기술’과 함께 텍스트, 이미지, 비디오, 음성 등 다양한 데이터를 이해하고 학습하는 ‘멀티모달 언어모델 기술’의 활용 가능성을 다루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텍스트, 이미지, 오디오 등 다양한 분야에서 멀티모달 데이터를 이해하는 AI 기술을 발전시켜 게임 개발에 활용할 계획이다. / scrapper@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