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엘에스엠케이, 기계설비 성능점검 '블루멘토' 무료 체험 프로모션 연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엘에스엠케이(LSMK)는 기계설비 성능점검 서비스 '블루멘토' 무료 체험 프로모션을 연장한다고 18일 밝혔다.

머니투데이

사진제공=엘에스엠케이


앞서 엘에스엠케이는 지난 1월 블루멘토 출시 후 누구나 블루멘토의 높은 효율성과 혁신적인 기술력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무료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다. 기계설비 성능점검 회사들의 가입 증가와 무료 체험 기간 연장 요청에 따라 엘에스엠케이는 프로모션을 연장하기로 했다.

블루멘토는 국토교통부 기계설비법 유지관리 기준에 적합한 기계설비 성능점검을 편리하게 도와주는 솔루션이다. 관계자는 "2020년 기계설비법 제정·시행 이후 전문기관이 일정 규모 이상의 건축물 기계설비(냉난방·공조·급수·급탕설비)에 대해 유지관리에 필요한 법적 성능점검을 연 1회 이상 시행하도록 의무화했다"며 "블루멘토는 기계설비 성능점검 업무를 수행하는 작업자와 관리자 간 원활하고 신속한 업무를 위해 앱과 웹을 통해 클릭 한 번으로 표준 양식 보고서를 간편하게 작성할 수 있고, 현장 작업자에게 점검지를 할당해 작업 내용을 즉시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1인이 3역의 업무 효과를 보게 하여 작업자의 업무량을 최소화하고 회사의 인건비를 감소시킬 수 있는 솔루션이기도 하다. 관계자는 "기존에는 1인이 1일 1개의 보고서를 출력할 수 있었지만 블루멘토를 도입하면 1인이 1일 평균 3개의 보고서 출력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업무의 효율성이 개선되고 불필요한 업무의 중복이 해소되어 기업의 영업이익 및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엘에스엠케이는 오는 5월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 강남구 세텍(SETEC)에서 개최되는 '2024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에 참가한다. 새롭게 개선된 블루멘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동오 기자 canon35@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