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2 (목)

KIRD-국가인재원, 국가차원 인재양성 역량 결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김채환(왼쪽)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원장과 배태민 KIRD 원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IRD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과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은 18일 국가인재원 진천본원에서 교육 협력 및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국가공무원과 과학기술인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공동 기획 및 운영 ▷온라인 콘텐츠 공동 활용 및 제공 ▷국가 발전을 위한 양 기관 핵심 사업 연계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추진해 나간다.

특히 국가인재원 신임관리자과정에 KIRD가 가진 교육 노하우를 결합함으로서 교육과정 품질 향상과 국가공무원의 과학기술분야 핵심 역량 강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과학기술인력 교육의 대표 기관인 KIRD와 공무원 교육을 선도하는 국가인재원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과학기술 분야 공동 교육과정 운영, 정보 공유 등 실질적인 교류를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기관 간 동반 성장의 발판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배태민 KIRD 원장은 “전문성과 역량을 두루 갖춘 과학기술 인재와 공무원 육성이 국가 발전의 핵심 동력”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의 협력이 한층 깊어지는 계기가 될 것이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 인재 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IRD는 지난 8일 한국테크노파크진흥회와도 지역 과학기술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과학기술 인재 양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