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미래에셋증권, '미국 AI·방위산업 톱3 ETN' 4종 업계 첫 상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미래에셋증권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미래에셋증권[006800]은 미국 인공지능(AI) 및 방위산업을 대표하는 3개 종목을 선별해 투자하는 성장형 상장지수증권(ETN) 4종을 업계 최초로 한국거래소에 상장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상장하는 '미래에셋 미국 AI TOP3 ETN'(종목코드 520072)은 미국에 상장된 기업 중 AI 비즈니스와 연계된 사업을 주로 영위하면서 시가총액이 가장 높은 3종목에 동일가중 1배수로 투자하는 전략을 가진다.

현재 기준 구성 종목은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등 3종목이다.

'미래에셋 미국 방위산업 TOP3 ETN'(520074)은 미국에 상장된 기업 중 방위산업을 주로 영위하면서 시가총액이 가장 높은 3종목에 동일가중 1배수로 투자하는 전략을 가진다.

현재 기준 구성 종목은 RTX, 록히드마틴, 노스롭 그루만 등 3종목이다.

동일한 구성 종목으로 추종 배수를 2배로 한 '미래에셋레버리지 미국 AI TOP3 ETN'(520073), '미래에셋레버리지 미국 방위산업 TOP3 ETN'(520075)도 동시 상장된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국내 상장 ETN은 해외 주식의 경우 3종목만으로 구성해 압축형 포트폴리오로 차별화할 수 있다"며 "해당 ETN의 경우 해외주식 투자가 불가한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계좌에서 대안 상품으로 활용해 절세 효과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josh@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