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4 (토)

[AsiaNet] 중국 창장, 문화와 예술의 융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Rendezvous with Changjiang", the fashion show at the Fashion Week
of the 2024 China International Consumer Products Expo


AsiaNet 0200108

하이커우, 중국 2024년 4월 23일 /AsiaNet=연합뉴스/ -- 최근 2024 China International Consumer Products Expo의 패션 위크 폐막식에서 하이난성 창장리 자치현과 유명 디자이너들이 준비한 패션쇼 '창장과의 랑데부(Rendezvous with Changjiang)'가 열려 창장, 하이난, 중국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선보였다.

창장 붉은 비단-면화 나무, 리 브로케이드, 리 도자기 등으로 장식된 런웨이와 창장 대나무 뗏목, 리 도자기, 베틀, 리 브로케이드 커튼으로 양쪽을 장식한 폐막쇼는 관객들을 창장의 독특한 자연미와 문화적 풍요로움 속으로 안내했다. 또한 패션 디자이너들은 창장의 문화적 요소를 디자인에 창의적으로 녹여 전통 미학과 현대 디자인 예술을 융합, 특색 있는 민속 의상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창장의 문화적 우수성을 생생하게 보여줬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대 규모의 고품질 소비재 전시회인 이 엑스포는 올해 71개 국가 및 지역에서 4000개 이상의 브랜드가 참가해 경제, 무역, 문화 분야의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는 플랫폼을 제공했다.

창장 융합 미디어 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현은 3년 연속 엑스포 패션 위크와 협력해 창장의 문화를 세계에 선보이겠다는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올해 3월에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Bonjour Chine, Soleil Hainan' International Image Exhibition과 하이난 관광문화 홍보 행사에서 창장의 지방 무형 문화유산인 '소가죽 의자'를 전시해 프랑스 관객과 해외 언론의 큰 관심을 받았다.

자료 제공: Convergence Media Center of Changjiang

[편집자 주] 이 보도자료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으며,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밝혀 드립니다.

출처 : 아시아넷 보도자료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