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6 (월)

부산교육청, 부산지방기상청과 '꿈담기 진로 체험 프로그램' 협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하윤수 교육감 "폭넓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디딤돌이 되길"

더팩트

부산시교육청은 23일 부산지방기상청과 '꿈담기 진로체험 프로그램' 업무협약을 맺었다./부산교육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부산=강보금 기자] 부산시교육청은 23일 시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부산지방기상청과 '꿈담기 진로체험 프로그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꿈담기'는 꿈을 담아내는 기업을 의미한다.

이번 협약은 고등학생들에게 양질의 기상·기후업무 분야 진로·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기상·기후업무 분야 진로 체험 프로그램 참가 학생 모집·소요 비용 지원 △전문 직업인 멘토 섭외·체험 공간 제공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인적·물적자원 지원 및 정보 제공 등에 상호 협력한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직무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데 동참해 주신 부산지방기상청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협약이 학생들에게 폭넓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꿈담기 진로체험 프로그램'에는 부산지방기상청을 비롯한 15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이들 기관은 부산시교육청과 손잡고 학생들에게 직무 중심의 다양한 진로 체험 프로그램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