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4 (토)

김해시의회 행정자치위, 관내 주요사업장 6곳 현장점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해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22일과 23일 이틀간 장유다누림센터 및 친환경에너지타운, 장유도서관, 노동자복지관 등 관내 사업장 6곳을 방문해 현장점검을 진행했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조팔도 위원장을 비롯해 송재석 부위원장, 주정영 의원, 김동관 의원, 이철훈 의원, 김유상 의원, 조종현 의원, 배현주 의원이 참석했다.

위원회는 지난 22일 지난해 12월에 준공해 일부 시설을 운영 중인 장유다누림센터를 방문해 현재까지의 추진상황과 세부 시설별 조성 현황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주요시설을 점검했다.

특히, 위원들은 센터 내 최근 개소한 다함께돌봄센터를 꼼꼼히 둘러보며 "맞벌이 가구 증가로 부모의 양육 부담이 커지고 있는 만큼 센터를 통해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돌봄서비스를 제공해 초등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해나갈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위원들은 친환경에너지타운 조성사업 현장도 방문해 어린이 놀이시설 및 바닥분수, 산책로 등을 점검하고, 시민들이 불편함 없이 이용할 주민친화 공간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위원회는 탄소 중립모델 발굴사업 및 공간개선사업 등으로 약 1년간의 리모델링을 거쳐 새롭게 재개관한 장유도서관을 방문해 사업진행경과를 보고받고 주요시설을 점검했다.

조팔도 위원장은 "장유도서관이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한 탄소 중립을 실현함과 동시에 시민 모두가 편안하게 찾고 즐길 수 있는 독서문화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정자치위원회는 23일 김해시 노동자복지관, 김해종합운동장 공사 현장, 김해시 다회용기 세척시설 등을 방문해 현장점검을 진행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