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6 (월)

KT, 가족 통신 업무 대행 서비스 ‘우리가족대표’ 앱에서 가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비즈

KT 모델이 마이케이티 앱을 통해 우리가족대표 서비스를 신청하고 있는 모습. /KT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T는 24일 가족 통신 업무를 대신할 수 있는 ‘우리가족대표’ 서비스 업무 범위를 넓히고 ‘마이케이티’ 앱에서 가족 대표 등록 및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KT가 처음으로 선보인 우리가족대표는 가족 가운데 1명이 가족 대표로 가족들이 가입한 통신 상품들을 관리하는 서비스다. 그동안은 매장에 방문해 가족 대표 등록과 업무 처리를 해야했다. 하지만 마이케이티 앱에서도 가족 대표 등록과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가족 대표는 만 19세 이상만 가능하다. 1년 마다 안내되는 문자를 통해 서비스 연장을 할 수 있다. KT 매장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그동안은 가족 대표가 가입 정보·이용량 조회 요금제·부가서비스 변경, 기기 변경 인터넷·TV 정지 및 정지복구 댁내 이전 등을 처리할 수 있었다. 이번 개편으로 모바일 선택약정 재가입·예약, 인터넷·TV 요금제·부가서비스 및 약정 변경, 핸드폰 우수 기변, 장비(AP·셋탑)변경, 데이터 충전 업무 등이 가능하다.

김영걸 KT Customer사업본부장 상무는 “가족 통신업무 처리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우리가족대표를 업계 최초로 도입하고 온라인 채널로도 범위를 확대했다”라며 “가족 대표가 처리할 수 있는 업무 범위를 더욱 확대해 고객들이 차별화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윤진우 기자(jiinwoo@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