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이상철 곡성군수, 교육생태계 구축 공로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이상철 군수가 '2024년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문화가치창달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곡성군 제공) 2024.4.25/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곡성=뉴스1) 서순규 기자 = 전남 곡성군은 이상철 군수가 '2024년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문화가치창달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은 우수 지방정치 사례를 발굴하고 확산시키기 위해 거버넌스센터가 주최하고,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와 한국지방자치학회 등이 후원하고 있다.

수상자는 거버넌스 구현과 성취도, 혁신 파급성, 창의성·참신성, 자기 계발 등 다양한 항목을 평가해 서류심사와 면접심사, 현장평가 등을 통해 최종 결정한다.

이 군수는 이날 '곡성형 교육생태계 구축'을 주제로 민·관·학 연합형 교육플랫폼인 미래교육재단의 설립 배경과 거버넌스 체계 구축을 통한 사업 추진 내용 등을 소개했다.

이상철 군수는 "지역소멸이 아닌 지속가능한 곡성을 만들기 위해 대학교, 기업과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이를 통한 지역특화형 전문인력 양성과 일자리 창출로 지역인재의 유출을 막는 등 앞으로도 맞춤형 창의·특색 교육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s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