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구직 활동 포기? NO' 파주시, '청년 재활' 프로젝트 가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청년도전 지원사업' 추진

뉴시스

[파주=뉴시스] 청년도전 지원사업. (사진=파주시 제공) 2024.05.04 photo@newsis.com


[파주=뉴시스] 김도희 기자 = 경기 파주시는 청년의 사회 진출을 지원하는 '청년도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시는 지난 2월 고용노동부 주관한 '청년도전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4억 1800만 원을 확보했다.

해당 사업은 구직 단념 청년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자신감 회복과 구직 의욕 고취를 이끄는 사업으로 1:1 상담 및 면접 자문과 지역연계 및 자율활동 등을 제공한다.

시는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앞서 사업에 참여할 청년 90명을 모집한다.

참여 대상은 ▲만 18~34세의 구직 단념 청년 ▲자립준비청년 ▲청소년복지시설 입퇴소 청년 ▲북한 이탈 청년 ▲지역특화청년(19~39세) 등이다.

지역특화청년은 파주시에 거주하는 ▲만 35~39세 청년도전 지원사업 지원 조건 충족 청년 ▲주 30시간 미만 생계형 아르바이트 근로 청년 ▲경력단절여성이다.

프로그램은 단기(5주), 중기(15주), 장기(25주)로 나눠 운영되며, 단기 20명, 중기 40명, 장기 30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중기와 장기는 6월부터, 단기는 9월부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프로그램 참여 시 50만 원에서 최대 250만 원의 참여 수당이 지원되며, 중기와 장기 프로그램 참여자에게는 이수 및 취업 특전도 최대 100만 원까지 지급된다.

시는 프로그램 참여 청년들을 대상으로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각종 취업 지원 제도와 연계해 사후 관리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신청은 구직 단념 청년의 경우 고용노동부 워크넷(www.work.go.kr)에서, 지역특화청년은 공고문의 정보 무늬(QR코드)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하거나 ㈜지에스씨넷 파주지점(070-7711-1315)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kdh@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