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5 (토)

‘임영웅 효과’…광고 공개 10일 만에 1000만뷰 터졌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일보

임영웅 출연 유튜브 쇼츠영상, 건강하고 행복하게 ‘똑똑편’(KGC인삼공사 제공)


가수 임영웅이 출연한 정관장 광고 영상이 공개 10일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했다.

KGC인삼공사는 지난달 23일 공식 유튜브 채널 ‘정관장 TV’에 공개한 임영웅 출연 ‘건강하고 행복하게, 정관장’ 프로모션 영상이 4일 오전 기준 조회수 1000만 뷰를 넘어섰다고 5일 밝혔다.

해당 영상의 조회 수를 분석한 결과 55∼64세 여성 이용자가 38.5%로 가장 높았다. 또 35∼44세 남성 이용자 비중이 24.6%로 그 뒤를 이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임영웅의 영상이 여성은 물론 건강에 관심이 높은 남성들의 눈길도 사로잡았다고 설명했다.

해당 영상은 임영웅이 아침에 일어나 하루를 시작하는 모습부터 식사한 뒤 운동과 공부, 노래 연습 등을 하는 다양한 일상을 보여준다. 바쁜 시간 속에서 임영웅은 정관장을 챙기며 매일의 힘을 준비하는 모습을 선보였다.

임영웅의 인기는 정관장 가정의 달 프로모션까지 이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프로모션 시작일인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1일까지 8일간 2만 명이 정관장 멤버스에 신규 가입했다. 이는 지난해 가정의달 프로모션 때보다 72% 증가한 수치다.

해당 기간 구매 건수도 작년 동기 대비 25% 증가했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오는 17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정관장 가맹점을 비롯한 매장에서 제품 구입 시 임영웅 브로마이드와 포토카드, 정몰을 비롯한 정관장 공식몰에서 구입 시 임영웅 포토카드 등을 제공한다.

김예슬 동아닷컴 기자 seul56@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