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DGB금융그룹, '팔공산국립공원' 생태계 보전 및 지속가능한 발전에 앞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백운용 기자]
국제뉴스

(왼쪽부터) DGB금융그룹 황병우 회장, 국립공원공단 송형근 이사장, 굿피플 김천수 회장(사진제공=DGB금융그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황병우 DGB금융그룹 회장은 "지난달 29일 국립공원공단, 굿피플과 함께 '팔공산국립공원 생태계 보전 및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말했다.

DGB금융그룹은 "이번 협약을 통해 소외계층 초청 탐방프로그램, DGB봉사단의 생태계 보전 및 생물 다양성 증진을 위한 환경보전 프로그램 등 '기업-공단-NGO'가 협력해 환경과 상생하는 방법을 고민하고 실천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DGB금융그룹에 따르면, "팔공산의 이름에 맞게 803명의 탐방객을 대상으로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이 추진되며, 팔공산국립공원을 찾은 탐방객이 직접 플로깅, 텀블러 사용 등 탄소중립 활동을 인증하면 펀딩기금이 조성돼 교통약자 및 장애인의 보행 안전과 편의 증진을 위한 무장애 탐방로 조성과 지역 취약계층 아동의 결식 예방을 위해 사용된다."고 밝혔다.

또한, DGB금융그룹은 " 임직원 봉사단이 갓바위자생식물원을 방문해 주변 환경을 정화하고 나무를 심는 봉사활동으로 구슬땀을 흘렸으며, 협약식 당일부터 진정성 있는 약속을 이행해 눈길을 끌었다."고 덧붙였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