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알랑가몰라] 단월드, '종교 단체 아니다?'...대체 뭐길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MHN스포츠 서예은 인턴기자) 여러 의혹이 단월드를 둘러싼 상황에서 근본적으로 '단월드'가 어떤 기업인지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단월드에 따르면 "명상교육기업 단월드는 우리나라 전통 심신수련법인 한국식 명상과 기체조, 호흡 등을 현대인들에게 맞게 개발하여 보급함으로써 세계인들의 심신의 건강과 행복을 증진시키는데 기여한다"고 밝혔다.

이승헌 총장(글로벌사이버대학교)이 설립한 단월드는 국내 150여 개 센터와 미국, 일본, 유럽 등 8개국 120여 개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단월드는 심신수련법을 통해 몸과 마음, 그리고 특히 뇌를 중점으로 건강을 관리하며 자기수양과 계발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는 방법을 전하는 종교가 아닌 '기업'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한편, 단월드의 설립이념은 단군의 홍익정신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이에 일부 누리꾼들은 단월드의 설립이념이 H엔터의 노래 가사, 뮤직비디오 내용 등 일부 부합한다는 점과 H엔터의 아티스트가 다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설립자가 단월드 설립자라는 점에서 의혹을 제기했다.

지난 3일 단월드는 "기업의 이미지를 훼손시키는 악의적 루머와 허위 사실 유포에 대해 강력한 법적대응에 나서겠다"고 공식 입장을 전했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하 단월드 공식 입장 일부

최근 하이브와 어도어의 경영권 분쟁과 관련하여 유튜브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하이브가 종교 단체인 단월드와 연루되어 있다는 의혹을 제기하면서 단월드를 마녀 사냥식 종교 단체로 매도하고 있어 단월드는 정신적, 물질적으로 큰 피해를 입고 있다.

단월드는 한국식 명상인 'K명상'을 현대인들에게 맞게 과학화, 학문화하여 발전시켜 온 건강교육기업이지 종교단체가 아니다. 그동안 일부 종교 단체가 단월드가 단군상을 세우고 우상 숭배를 하고 있으며, 뇌파진동 수련을 하면 귀신이 들린다는 등 근거 없는 억지 주장을 펼쳐 종교단체로 매도해 왔다.

단월드의 K명상은 절대 종교 행위가 아니며 몸과 마음, 뇌를 건강하게 하는 과학적인 수련 프로그램이다.

단월드는 되묻고 싶다. '우리 민족 최초 국가인 고조선을 건국한 국조 단군왕검의 홍익인간 정신과 문화를 국내외로 알려오고 매년 개천절 문화 축제를 전국에서 열고 있는 것이 우상 숭배이고, 종교단체의 근거인가?'

단월드는 수십 년간, 수백억 원의 세금을 성실히 납부해 온 기업으로 국세청에 표창도 받은 바가 있다.

단월드는 한국의 정신인 홍익정신과 K명상을 해외에 수출하여 한류 정신문화를 보급하고 있는 민족기업이다.

이번에 불거진 루머에 대해서는 사실이 아님을 분명히 밝힌다.

사진= 단월드 홈페이지, 유튜브

<저작권자 Copyright ⓒ MHNsports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