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HLB이노베이션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4년도 강소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우수한 중소·중견 기업 정보를 청년에게 제공하기 위해 매년 강소기업을 선정한다. 임금체불과 산업재해가 없고 신용등급이 높은 회사가 강소기업으로 선정된다.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회사는 채용지원, 기업홍보, 재정금융 우대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HLB이노베이션은 반도체의 핵심 부품인 리드프레임을 주력으로 생산하며 국내외 반도체 대기업들과 수년간 거래하고 있다. 기존에는 전기, 전자 및 메모리 반도체용 리드프레임 공급에 집중해 왔으나 최근에는 전기차, 사물인터넷(IoT) 등 첨단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친환경전기차 및 자율주행 자동차 시대가 도래하면서 전력 반도체와 전력 변환 인버터용 파워모듈, MEMS 센서 프리몰드 부품 등을 집중적으로 제조하고 있다.
지난해 HLB그룹에 편입된 이후 지속적으로 임직원을 위한 복지제도를 개선해 온 점도 주목을 받았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 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에 더해 최근에는 일명 '뿌리산업'으로 불리는 제조산업 분야의 인재 양성과 청년 일자리 창출에 힘쓰고 있다. 회사는 남인천폴리텍 대학과 '일자리 창출 및 청년 기술 인력 양성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고 있다.
김홍철 HLB이노베이션 대표는 "HLB그룹에 편입된 후 그룹 정책에 맞춰 지역 경제에 이바지하는 한편, 임직원이 애사심을 가지고 즐겁게 다닐 수 있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온 점들이 인정받아 이번에 강소기업으로 선정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모두가 평생 다니고 싶고, 평생 다닐 수 있는 기업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건우 기자 jai@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