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R은 화성 향남읍 화성상공회의소에 위치했던 경기화성센터를 동탄신도시 내 동탄2 인큐베이팅센터 1층으로 이전하고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화성센터는 산업 전 분야에 걸쳐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제품 출시에 필수적인 시험인증 접수·상담, 주요 수출국 해외인증 대행, 정부 지원사업 수행 등의 역할을 맡고 있다.
[세종=뉴스핌] 김기랑 기자 = 2024.05.13 rang@newspim.com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번 이전을 통해 화성을 비롯한 수원·오산 등 인근 중소기업들은 시험인증 서비스를 보다 가깝고 편하게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화성센터가 새롭게 문을 연 동탄2 인큐베이팅센터는 바이오·반도체 등 첨단산업 기업이 많은 동탄도시 첨단산업단지에 위치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인근 중소·벤처기업들의 신기술 사업화 실증 지원에 있어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경기 남부권 기업들의 접근성 개선과 함께 ▲안산(경기안산센터) ▲김포(경기김포센터) ▲의정부(경기의정부센터) ▲부천(경기부천센터) 등 경기도권 시험인증 근접 지원체계도 강화하게 됐다는 평이다.
전성규 KTR 부원장은 "화성센터 이전으로 경기 남부 지역 기업들의 시험인증 접근성이 크게 나아질 것"이라며 "정부 기업지원 사업과 지방자치단체 협력사업도 적극 수행하는 등 지역 기업 경쟁력 강화를 돕기 위해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rang@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