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음성품바축제' 개막식 가수 라인업 화려...장소와 일정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박준민 기자]
국제뉴스

제25회 음성품바축제 초대가수 라인업 / 음성군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25회 음성품바축제'가 22일부터 26일까지 닷새간 설성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 음성품바축제는 '품바, 스물다섯살 청춘이 되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로 방문객을 맞이한다.

22일 개막식에서는 트로트 뮤지컬 '귀한사람' 갈라쇼와 초대 가수 김희재의 공연이 펼쳐진다. 트로트 뮤지컬은 품바 뮤지컬 시나리오 입상작을 재구성한 작품이다.

23일에는 역대 품바왕이 출연하는 품바 라이브 공연이 펼쳐진다. 천인의 비빔밥 나누기로 품바축제의 사랑과 나눔 정신도 알린다.

24일에는 글로벌 품바래퍼 경연대회가 주 무대에서 선보인다. 치열한 예선전을 통과한 12팀이 경쟁한다. 무대 옆에서는 엿을 잘라 구멍이 제일 큰 사람에게 선물을 주는 천인의 엿치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25일은 품바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전국 품바 길놀이퍼레이드가 이어진다. 올해는 15팀 2000여 명이 참여해 개성 있는 품바를 연출한다.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도 퍼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다.

축제 마지막 날인 26일에는 전국 품바 가요제가 이보람의 축하공연과 함께 대미를 장식한다.

이외에도 축제장에서는 품바 의상체험 부스에서 품바 복장을 대여할 수 있고 품바 분장, 품바 가락배우기, 교복 체험, 캘리그라피, 움막 체험,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거리가 준비돼 있다. 또 품바 플래시몹, 성인전용 품바 상설유료공연, 버스킹 등 5일 내내 축제장 곳곳에 즐길거리가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