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아이스크림 '언팩쇼'? 제일 잘나가는 '두 맛'이 만났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언팩쇼' 착안 '우주라이크봉봉 언텁(Un-Tub)쇼'

우주라이크봉봉에 '우주'라는 세계관 부여

광고 모델은 싸이…오는 28일까지 다양한 이벤트 진행

노컷뉴스

'우주 라이크 봉봉'을 가장 먼저 공개한 '언텁(Un-Tub)쇼'. 김기용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엄마는 외계인'과 '아몬드 봉봉'이 충돌해 우주급 스케일의 '우주 라이크 봉봉' 행성이 탄생했다."

SPC 배스킨라빈스가 22일 서울 강남구 도곡동에 위치한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6월 이달의 맛 '우주 라이크 봉봉'을 가장 먼저 공개하는 '언텁(Un-Tub)쇼'를 진행했다.

언텁쇼는 신상 스마트폰이나 자동차 등을 가장 먼저 선보이는 '언팩(Un-Pack)쇼'에 배스킨라빈스 매장에 유통되는 아이스크림 한 통을 의미하는 '텁'을 합성한 단어다. 보통 IT업계에서 언팩쇼를 열 때 신상품에 스토리를 심어 대중과 소통하는데, 배스킨라빈스도 여기서 콘셉트를 빌려 아이스크림에 세계관을 부여하겠다는 취지다.

노컷뉴스

언텁쇼를 진행하고 있는 조성희 비알코리아 크리에이티브 디렉팅실 상무. 김기용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행사를 진행한 조성희 비알코리아 크리에이티브 디렉팅실 상무는 "배스킨라빈스의 재밌는 비하인드 스토리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그동안 없었다"며 "앞으로 언텁쇼를 통해 비하인드 스토리를 알리는 행사를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배스킨라빈스는 세계관을 쓰기 좋은 브랜드라고 생각한다"며 "배라의 세계관을 구축하고 나면 우주의 은하수 같은 느낌이 들 것 같다"고도 덧붙였다.

조 상무는 엄마는 외계인에 이어 다시 한번 우주라는 콘셉트를 살려 배스킨라빈스의 맛 종류를 늘리고, 자신들만의 세계관을 구축해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노컷뉴스

"우주 라이크 봉봉?" 김기용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의 주인공 '우주 라이크 봉봉'은 배스킨라빈스에서 20년간 가장 많이 팔린 '엄마는 외계인'과 그 다음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아몬드 봉봉'이 우주에서 충돌(매시업·Mash-up)해 탄생했다.

노컷뉴스

'엄마는 외계인'과 '아몬드 봉봉'이 만나 '우주 라이크 봉봉(가운데)' 탄생했다. 김기용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넛츠 페이스트가 들어간 '넛츠 밀크 초코'와 '넛츠 초코' 아이스크림으로 한층 고소하고 진한 초코 맛을 더하고, 여기에 부드럽고 달콤한 '바닐라 밀크' 아이스크림으로 완벽한 조화를 이뤘다. 아이스크림 속에는 '엄마는 외계인'의 인기 요소 '초코 프레첼 볼'을 넣어 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노컷뉴스

우주 가방에서 우주 라이크 봉봉이 담긴 텁을 꺼내는 우주인. 김기용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우주복을 입은 사람이 직접 매시업된 우주 라이크 봉봉을 들고 나오면서 언론에 처음 공개됐다. 우주인이 우주 가방에서 우주 라이크 봉봉이 담긴 텁을 꺼내는 순간 드라이아이스가 뿜어져 나왔다.

이날 공개된 광고 영상에는 가수 싸이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싸이 역시 우주복을 입고 우주 라이크 봉봉 CM송을 부르며 달콤함에 취했다. 싸이를 모델로 한 광고 본편 영상은 24일 공개할 예정이다.

노컷뉴스

강남구 도곡동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 매장에 전시된 우주 라이크 봉봉 우주복. 김기용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PC 배스킨라빈스는 지난 22일부터 오는 28일까지 7일 간 워크샵 매장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봉봉 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1만원 이상 구매 인증 시 배스킨라빈스 교환권 등 경품이 포함된 럭키 드로우 응모권이 주어진다(만 19세 이상의 성인만 참여 가능). 또 매장에 비치된 우주인과 함께 촬영한 사진을 이벤트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제공하는 포토존 이벤트도 준비했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달의 맛 출시에 앞서 '워크샵'에서 '언텁쇼' 행사를 주기적으로 진행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스토리텔링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