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4 (화)

이슈 세계 정상들 이모저모

[PRNewswire] UAE 대통령, COP28 성공에 기여한 전세계 고위급 인사에게 훈장 수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부다비, UAE 2024년 5월 23일 /PRNewswire=연합뉴스/ -- 셰이크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하얀 대통령은 오늘 작년 말 UAE가 개최한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8)의 성공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하여 전세계 여러 고위급 인사들에게 자이드 2세 훈장을 수여했다.

아부다비에서 열린 수여식에서 대통령은 COP28의 성공에 기여하고 세계 기후행동과 지속가능성의 핵심 프레임워크가 된 역사적인 UAE 컨센서스를 이끌어낸 모든 수상자들의 진심 어린 노력에 감사를 표했다.

대통령은 UAE 건국의 아버지 고 셰이크 자이드 빈 술탄 알 나하얀이 세운 지속가능성의 유산이 지속가능성을 지원하고 효과적인 기후 행동을 촉진하며 인류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공평한 경제 및 사회 발전을 보장하기 위한 UAE 노력의 초석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COP28 기간 동안 전세계가 보여준 협력의 정신과 가장 시급한 전세계 문제들 중 하나를 해결함에 있어 국가들의 단합에 찬사를 보냈다. 대통령은 COP28의 성과를 활용함으로써 기후 문제에 대한 실질적인 해결책을 찾기 위해 국제 협력을 강화하겠다는 UAE의 약속과 기후 행동을 발전시키려는 동국의 건설적인 역할을 반복했다.

이 수여식에는 셰이크 함단 빈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하얀, 대통령실 특임 고문 셰이크 모하메드 빈 하마드 빈 타나운 알 나하얀, 산업 및 첨단 기술부 장관이자 COP28 의장 술탄 빈 아흐메드 알 자베르 박사, 셰이크 압둘라 빈 모하메드 알 하메드 국립 미디어 오피스(NMO) 체어맨과 다수 관리들이 참석했다.

이 행사는 또한 COP28 의장 자문 위원회의 일원인 고 살레물 후크 교수를 추도했다. 셰이크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하얀 대통령은 손실과 손상 기금을 운영하는 데 탁월한 노력과 기여를 한 후크 교수를 인정하여 그의 아내, 아들 및 딸에게 훈장을 수여했다.

자이드 2세 훈장을 받은 인사들은 다음과 같다.

- 덴마크의 단 요르겐센(Dan Jørgensen) 개발협력 및 지구기후정책부 장관은 글로벌 스탁테이크 각료 페어에 속해 협상 그룹 및 당사국과의 협의에 기여했다.

- 이집트 환경부 장관 야스민 푸아드(Yasmine Fouad)는 UAE와 COP28 의장의 강력한 지지자였으며, 재무장관 페어의 일원으로 협상 그룹과 당사국들과의 협의에 기여했다.

- 요르단 환경부 장관 무아위에 라다이데(Muawieh Radaideh) 박사는 당사자들 사이에서 COP28을 지지했던 존경받는 COP28 의장 자문위원회의 일원이었다.

- 전 세네갈 환경, 지속가능한 개발 및 생태 전환부 장관이자 저개발국 협상 그룹 의장인 알리우네 은도예(Alioune Ndoye)는 UAE 컨센서스 결과에 대해 기후에 가장 취약한 국가들의 참여과 지지 확보를 지원했다.

- 루슬란 에델게리예프(Ruslan Edelgeriev) 러시아 대통령 기후특사는 글로벌 스탁테이크와 협상 결과에 대한 합의를 이끌어내는 데 핵심적으로 지원했다.

- 쿠바의 전 G77 플러스 중국 의장인 페드로 루이스 페드로소 쿠에스타(Pedro Luis Pedroso Cuesta) 대사는 COP28의 강력한 지지자였으며 COP28 초안 협상 결과, 특히 글로벌 스탁테이크를 중심으로 G77과 중국을 통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 UN 주재 사모아 상임 대표이자 소도서국 연맹 의장 파투마나바-오-우폴루 3세 파올렐레이 루테루(Fatumanava-o-Upolu III Dr. Pa'olelei Luteru) 대사는 특히 저감 그리고 손실과 손상에 대한 최종 결정에서 작은 도서로 이루어진 개발도상국들의 참여와 지원을 보장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 마크 카니(Mark Carney) 유엔 기후행동 특사는 특히 기후 금융과 에너지 전반에 걸쳐 주요 의장 행동 의제 결과를 구현하는 것과 관련하여 UAE를 지원하는 파트너였다.

- 서스테이너블 마켓츠 이니셔티브 CEO 제니퍼 조던-사이피(Jennifer Jordan-Saifi)는 COP28의 확고한 지지자였으며 정부 고위 지도자들의 참여를 촉진했다.

- 아동 투자 기금 재단 CEO 케이트 햄튼(Kate Hampton)은 COP28 의장 자문 위원회 위원으로 COP28 개막 이전과 행사 기간 중 귀중한 조언을 제공했다.

- 크레센트 엔터프라이지스 CEO 바드르 자파르(Badr Jafar)는 COP28 의장 자문 위원회의 헌신적인 위원이자 기업 및 자선 특별 대표였으며, 기업 및 자선 기후 포럼에서 여러 이해 관계자의 참여를 이끌어 내 넷제로와 네이처 포지티브 목표를 진전시켰다.

- 세계은행그룹 아제이 방가(Ajay Banga) 총재는 기후 회의를 앞두고 특히 기후 금융 결과의 진전과 국제 금융 시스템 개혁에 대해 UAE의 입장을 확고하게 지지했다.

- 블랙록 공동설립자이자 회장 겸 CEO 래리 핑크(Larry Fink)는 회의 준비 과정과 그 이후에 COP28에 자문을 제공한 COP28 의장 자문 위원회의 소중한 일원이었다.

- 유동성 및 지속가능성 기구 의장이자 설립자인 베라 송웨(Vera Songwe) 박사는 거시 경제 및 부채 문제에 대한 선도적인 인물로서 COP28이 글로벌 기후 금융 프레임워크와 기후 금융 결과를 구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 차드 원주민 여성 및 민족 협회 회장 힌도우 이브라힘(Hindou Ibrahim)은 COP28 의장 자문 위원회의 헌신적인 위원이었다.

- 아프리카 기후 재단 이사회 의장 카를로스 로페스(Carlos Lopes) 교수는 COP28에 대해 존경어린 지지와 지침을 제공한 COP28 의장 자문 위원회의 소중한 멤버였다.

- 아프리카 녹색 혁명 연맹 의장 아그네스 칼리바타(Agnes Kalibata) 박사는 식량 시스템 전환에 대해 귀중한 그녀의 전문 지식을 제공하고 지속가능한 농업, 회복력 있는 식량 시스템과 기후 행동에 관한 COP28 UAE 선언의 실현을 지원했다.

- 국제에너지기구의 파티 비롤(Fatih Birol) 이그제큐티브 디렉터는 COP28을 지원한 파트너로서 전세계의 협력을 이끌어 냈으며 COP28을 앞두고 4개의 고위급 에너지 회담을 공동 소집했다.

- 세계에서 가장 취약한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는 기후 문제 해결에 열정적인 지지자인 살레물 후크(Saleemul Huq) 교수가 사후에 추서되었다. 그는 2023년 10월 71세의 나이로 타계하여 부인 카샤나와 아들과 딸이 대통령으로부터 훈장을 받았다.

- 올라푸르 라그나르 그림슨(Olafur Ragnar Grimsson) 전 아이슬란드 대통령은 COP28 의장 자문위원회의 일원으로서 정치적 지도와 조언을 제공했다.

- 존 케리(John Kerry) 전 미국 대통령 기후특사는 COP28 개막 전과 행사 기간 중 COP28에 대한 전세계의 협력과 지지를 이끌어 낸 UAE의 적극적이고 충실한 파트너였다.

사진 - https://mma.prnewswire.com/media/2419631/COP28_ceremony.jpg

A photo of First Class Order of Zayed II medal and HH Sheikh Mohamed bin Zayed Al Nahyan, President of the United Arab Emirates (5th R), stands for a photograph with dignitaries during a COP28 international partner's recognition ceremony

사진 - https://mma.prnewswire.com/media/2419632/COP28_Award.jpg

A photo of First Class Order of Zayed II medal and HH Sheikh Mohamed bin Zayed Al Nahyan, President of the United Arab Emirates (5th R), stands for a photograph with dignitaries during a COP28 international partner's recognition ceremony

출처: COP28

[편집자 주] 이 보도자료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으며,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밝혀 드립니다.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