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실제 거래는 수주 걸릴듯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사진: 셔터스톡]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8개의 이더리움(ETH) 현물 상장지수펀드(ETF)가 승인됐으나, 출시까지는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23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더블록이 전했다.

이날 SEC는 이더리움 현물 ETF에 대한 19b-4(공식 심사 요청서)를 승인했다. 여기에는 블랙록, 피델리티, 그레이스케일 등의 신청이 포함된다. 그러나 이러한 상품들이 거래를 시작하려면 S-1 등록 명세서가 유효해야 한다.

지난 1월 비트코인 현물 ETF가 승인됐을 때 S-1 등록 명세서는 19b-4 승인에 앞서 준비됐다. 이로 인해 S-1 등록 명세서는 매우 빠르게 효력을 발휘해 바로 다음날부터 거래가 시작됐다.

정통한 소식통에 따르면 S-1에는 아직 해야 할 일이 많이 남아 있으며, 문제 해결에는 몇 주가 걸릴 수 있다. 궁극적으로 이는 SEC가 얼마나 대응하느냐에 달려 있다는 설명이다. SEC는 이번주 초까지 발행사와 접촉하지 않았으며, S-1과 관련해서 별다른 소통이 없었다고 한다.

19b-4 승인 전 에릭 발추나스 블룸버그 ETF 애널리스트는 "S-1에 따라 앞으로 며칠, 혹은 몇 주 동안 정신없이 돌아갈 것"이라며 "S-1에 달려 있다"고 말한 바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