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대한민국 저출산 문제

충북도, 저출생·인구위기 극복 성금모금 운동 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충북도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31일 도청 여는마당에서저출생·인구위기 극복 성금모금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6월부터 '인구위기 극복, 힘내라 충북! 성금 캠페인'을 시작한다.

이날 김영환 도지사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민성 회장은 성금모금과 캠페인 홍보, 지원사업 발굴에 대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이어, 진행된 성금 기탁식에서는 김영환 도지사가 '개인 1호' 성금 100만원을 기부하고, 금성개발(주)(회장 송기호) 송정우 관리이사가 '기업 1호' 성금 5천만원을 기부했다.

충북도는 공동모금회와 함께 도민은 물론 지역의 기관·단체, 기업체 등 사회의 모든 분야에서 저출생·인구위기 극복에 동참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할 계획이며, 모금된 성금은 결혼, 임신, 출산, 양육, 주거, 다자녀 지원 등 저출생·인구위기 극복을 위한 주요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무엇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저출생·인구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도민과 도내 기관·단체·기업체 등이 동참해 범도민 인식개선이 이뤄지길 기대하고 있다.

김영환 도지사는 "충북도의 다양하고 촘촘한 저출생 정책사업과 도민들이 동참하는 성금이 마중물이 돼, 국가적 인구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성금모금 참여는 성금 기부를 희망하는 누구든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저출생·인구위기 극복 성금모금' 계좌로 입금하거나,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인터넷 홈페이지와 개인 휴대전화로 성금모금 큐알코드에 접속하면 신용카드 등으로 쉽게 기부할 수 있고, 참여자는 연말 세액공제 혜택이 제공된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충청북도청 보도자료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