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0 (목)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창립 70주년 '모금 캠페인' 확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4일 웹페이지 열고 후원자 확대 나서

뉴스1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장성희 기자 = 유네스코한국위원회는 창립 70주년·유네스코 가입 74주년을 맞아 2026년까지 진행되는 '70GETHER 모금 캠페인'을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

'70GETHER'는 '함께'를 뜻하는 영어 단어 'TOGETHER'의 'TO'를 숫자 ‘70’으로 표현한 것으로, 지난 70년의 역사를 넘어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과 함께 좋은 미래를 만들겠다는 유네스코한국위원회의 의지가 담겼다. 모금 캠페인은 올해 1월 시작했으며 14일 웹페이지를 열고 본격적인 후원자 확대에 나선다.

유네스코한국위원회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기후변화 등 미래변화 대처 △교육격차 축소 △사회·문화적 갈등 완화를 위한 노력을 호소할 계획이다. '기부 성향 테스트'를 비롯해 후원 감사 굿즈 이벤트, 걷기 캠페인 같은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경구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흔히 물고기를 주는 것 보다 물고기를 잡는 방법을 알려주는 게 더 효과적이라고 하지만 유네스코한국위원회는 더 나아가 물고기를 계속 잡을 수 있는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드는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grow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