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2 (토)

국립광주과학관 '썩는 플라스틱도 있나요' 과학스쿨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립광주과학관과 광주과학기술원은 오는 19일 오후 7시 과학관 상상홀에서 2024년 세 번째 과학스쿨을 개최한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강연은 ‘썩는 플라스틱도 있나요?’라는 주제로 GIST 신소재공학부 윤명한 교수를 초청해 플라스틱 소재의 역사와 특징 그리고 많은 과학자들이 연구하고 있는 미래의 플라스틱 소재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윤 교수는 서울대학교에서 화학과 학사 및 석사, 노스웨스턴대학교 화학과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하버드대학교 화학과 박사후 연구원을 거쳐 현재 GIST 신소재공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요 연구 분야는 고분자·금속산화물 및 나노소재 기반 전자재료, 수화젤 및 생분해성 고분자 등을 연구하고 있다.

어린이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과학스쿨은 과학관 누리집에서 사전예약 후 현장 입장이 가능하다.

행사 참여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하고, 강연 참여 후기를 SNS에 게재하면 선착순으로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그리고 상반기 스탬프 미션이 완료되는 이번 3회차 과학스쿨에서는 미션을 달성한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기념품까지 별도로 제공된다.

호남취재본부 박진형 기자 bless4y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