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1 (금)

홍준표 "이재명 사건 진실이면 청와대 아닌 감옥 갈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TV조선

/홍준표 대구시장 페이스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13일 "이재명 대표 관련 사건이 실체적 진실을 찾아간 수사라면 이 대표는 청와대가 아닌 감옥으로 갈 것이고, 만약 증거를 꿰맞춘 것이라면 앞으로 검찰 수사권은 없어지고 검찰 조직 자체가 궤멸될 것"이라고 밝혔다.

홍 시장은 페이스북 글에서 이 대표가 쌍방울그룹 대북송금사건에 연루돼 기소된 것과 관련해 "이 대표가 이번 사건으로 기소되면서 이 대표 관련 사건이 4건으로 늘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과거 우리가 검찰에 있을 때는 검찰은 권력에 굴하지 않고 실체적 진실을 찾아가는 정의의 기수였는데 요즘 검찰은 문재인 정권의 국정농단 수사를 정점으로 목표를 정해놓고 증거를 꿰어맞추는 짜깁기 수사가 흔치 않게 보인다"면서 "짜깁기 수사는 본말이 전도된 사건 조작이다"고 했다.

그는 또 "법정이 아닌 정치인들의 아전인수격 장외공방은 꼴사납기 그지없다"면서 "온갖 부정비리에도 대선 출마를 강행한 트럼프의 멘탈도 대단하지만 이재명 대표의 트럼프 닯은 뻔뻔함도 대단한 멘탈이다"고 비난했다.

류병수 기자(gamja1994@chosun.com)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뉴스제보 : 이메일(tvchosun@chosun.com), 카카오톡(tv조선제보), 전화(1661-0190)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