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1 (금)

[함양소식]65세 이상 어르신 대상포진 무료 접종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함양=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이 주민 건강권 확보를 위해 6월 3일부터 실시 중인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사업이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군은 65세 이상 어르신 5000명을 대상으로 예방 접종하는 것을 목표로 무료예방 접종사업을 실시 중이며, 접종 2주 차에 접어들면서 당초 목표의 80%인 4000여명이 예방접종을 받았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대상자는 1년 이상 함양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65세 이상 어르신이며 과거에 대상포진 예방접종 이력이 있거나 면역 저하자 등 대상포진 접종 금기 증이 있는 분들은 접종 대상에서 제외되며, 또 대상포진을 이미 앓은 경우에는 회복 6~12개월 이후에 접종을 받을 수 있다.

현재 보건기관(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과 15개 위탁 의료기관에서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진행 중이다.

예방접종을 받기 위해 접종 기관 방문 시에는 백신이 모두 소진된 접종 기관이 있을 수 있으니 방문 전 대상포진 예방접종이 가능한지 전화로 확인 후 신분증과 주민등록초본(발행 1개월 이내 및 최근 1년간 주소변동사항 포함)을 지참하여 접종받으면 된다.

◇ 마천면 지사협-지리산마천농협 ‘희망·나눔곳간’ 협약

뉴시스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남 함양군 마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소창호, 박윤섭)는 13일 마천면사무소에서 지리산마천농협(조합장 조원래)과 저소득 취약계층 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한 ‘희망·나눔곳간’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리산마천농협은 협약을 통해 6월부터 매주 1회 저소득층 2가구에 식품(할량 빵, 우유 등)을 후원하는 것은 물론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한편 마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리산마천농협을 시작으로 마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희망나눔곳간’사업이 확산되는 등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지역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 함양군 생활개선회 폭염 대비 농업인 안전 캠페인

뉴시스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생활개선 경남 함양군연합회(회장 김윤임)는 6월부터 8월까지 농번기 농업 현장에서 폭염 대비 농업인 안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생활개선회 임원들은 지난 5월 말 군내 온열질환자가 발생하고 평년보다 높은 기온과 함께 최근 양파 수확을 비롯한 농번기가 시작됨에 따라 지역 농업인을 대상으로 한낮 더운 시간대 농작업 자제 등 여름철 농업인 안전과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홍보했다.

특히 폭염에 취약한 고령 농업인과 양파 수확 작업자들에게 얼음물과 농작업 보호구를 배부하며 자발적 참여를 독려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