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어남선생 류수영 '편스토랑'초가성비 '만원찜닭'·'어묵제육' 레시피 방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최은주 기자]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우 류수영이 KBS2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 초가성비 레시피를 선보였다.

23일 재방송된 '편스토랑'에서는 '믿고 먹는 어남선생' 류수영이 역대급 만원레시피 '만원찜닭'과 2024년 대기획 천원레시피 1탄 '어묵제육'을 공개했다.

고물가 시대에 적합한 가성비 레시피들을 선보인 류수영은 많은 시청자들로부터 "역시 주방 대통령 어남선생!"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이날 방송에서 류수영은 먼저 '만원찜닭'을 만들었다. 만 원으로 찜닭의 푸짐한 양과 맛을 재현할 수 있을지 주목받은 가운데, 류수영은 '짜장 가루'를 활용하여 사 먹는 맛 그대로의 '만원찜닭'을 완성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와 간편한 조리법, 매콤달콤한 맛까지 더해져 고물가 시대에 딱 맞는 역대급 만원 레시피가 탄생했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어 류수영은 천원레시피에도 도전하기도. 1000원짜리 식재료를 찾아 마트를 몇 바퀴나 돌며 선택한 재료는 바로 어묵.

밥상에 자주 올라오는 어묵을 특별한 일품요리로 업그레이드한 '어묵제육'을 선보인 류수영은 고기 없이도 제육의 풍미를 살린 '어묵제육'을 완성했다.

이번에 공개된 '만원찜닭'과 '어묵제육'은 벌써부터 SNS 등을 통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주방 대통령 류수영의 가성비 레시피 시리즈가 앞으로도 계속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